미래에 부자되는 투자하셨나요? (미래의 부 - 이지성)
- 책을 접하게 된 경로
나는 2020년 12월부터 유튜브 채널 이지성 TV를 구독하여 이지성 작가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해왔다.
이후로 이지성 작가의 미국 우량주식 장기투자 철학을 바탕으로 2021년 1월부터 투자를 시작하게 됐다.
이지성 작가의 투자 철학을 존중하고 믿음과 신뢰가 있었기에 이 책이 발매하자마자 구입해서 봤다.
책을 구입한지 1주일 만에 책을 다 읽을 정도로 재밌게 읽었다. 한 번만 읽은 것이 아니라 2021년 8월 군입대를 하고 난 후 논산훈련소에서 정독 2번 후반기에서 1번, 자대에서 1번 총 5번을 읽을 정도로 재밌게 읽었던 것 같다.
초반부에는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와 미국 우량주 장기투자를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앞으로는 어떤 미래가 닥칠 것이고, 그 미래 속에서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가난이 얼마나 지독한 것인지 등등 투자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이후 복리와 장기투자의 효과와 기적을 설명하며 어떻게 투자를 다가가고 다루어야 하는지 투자 철학을 설명해준다.
중반부와 후반부에는 이지성 작가가 추천하는 종목들을 한가지 한 가지씩 짚어가며 투자하는 이유와 이 기업의 미래와 현 상황을 정치적인 상황과 경제적 상황, 기술적 상황 다양한 관점에서 설명을 해준다.
이지성 작가가 뽑은 미래에 부자로 만들어줄 주식 top 24
ASML = 반도체 장비(극자외선 노광기 EUV) 제조 기업 세계 1위, 누구도 개발하지 못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체 불가능한 기업으로서 '외계 기업'이라고 불린다. 최근 ASML의 장비는 없어서 못 파는 수준에 이르렀다.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등 반도체의 수요는 더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매출과 수익의 전망은 매우 좋다고 볼 수 있다.
GOOG = 이지성 작가가 아끼는 기업 중 하나인 구글, OTT 시장의 강자인 유튜브라는 스트리밍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인공지능(알파고), 미래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등 더 먼 미래 까지 바라보고 있는 기업이다. 항상 수익보다 훨씬 뒤에 찾아올 시대를 위해 연구하고 개발해 나아간다는 점에서 미래 지향적인 투자로서 매력적인 것 같다. 미국 IT기업 중 부채가 가장 적은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AMZM = 클라우드 서비스의 강자 아마존이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고객으로 전 세계 2,300개의 정부, 7천개 이상의 교육기관, 2만 2천 개의 비영리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대 데이터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AAPL = 시가총액 전 세계 1위 기업이다. 이지성 작가는 각분야의 1등 기업 즉 우량주를 투자하라고 강조하는데 애플은 시가총액이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니 더 말할 것도 없다. (무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을 모두 합친 금액보다 더 큰 시가 총액을 보유하고 있음) 애플의 아이폰은 이미 우리의 일상을 침범해 코카콜라와 같은 필수재가 되어버렸다. 애플은 매우 거대한 일명 '앱등이'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LMT
TMP
JNJ
DIS = 디즈니는 월트 디즈니 TV, 에니메이션, 뮤지컬, 테마파크, 장난감, 디즈니 굿즈, OTT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회사라고 볼 수 있다.
PLD
KO = 코카콜라의 음료의 원재료 가격은 떨어지거나 변동이 없는데 제품의 가격만 오르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즉 인플레이션 효과를 주식에서도 얻을 수 있는 것이고 배당을 꾸준히 주어 이는 주주에게 이익을 남겨주게 된다. 코카콜라는 동남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등의 수요가 엄청나다. 이미 코카콜라라는 브랜드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이다. (SaaS 분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사이다.)
SBUX =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린 카페문화 속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앞으로 스타벅스는 전 세계 적으로 더욱더 많아질 것이고 수익 또한 계속 늘어나갈 것이다.
BRK.B
MSFT
ADBE
EQIX
CRM = 세일즈포스라는 기업으로 SaaS(서비스 소프트웨어)의 절대 강자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한다. <포춘> 선정 100대 기업 중 96%가 세일즈포스의 CRM을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의 500대의 기업의 87%가 세일즈포스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VZ
AMT
UNH
NKE = 나이키라는 기업도 디즈니와 같이 많은 컨텐츠를 보유하여 메타 분야에 있어 잠재력이 뛰어난 기업 중 하나이다. 또 애플의 앱등이처럼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MCD
MMM
PG
BLK
나머지 종목들은 차차 시간 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